BMS(Battery Management System:배터리관리시스템)
SAT 의 BMS(Battery Management System:배터리관리시스템)은 관리가 매우 까다로운 LiFePO4에 특화되어 있으며 시장에서 요구하는 대부분의 기술이 적용된 리튬배터리 BMS기술입니다. 현재에는 자동차 설계기준에 따른 전기자동차용 BMS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
BMS의 특징
전류 및 전압 보호
과충전 및 과방전으로부터 배터리 팩을 보호하며 이에 따라 배터리 수명을 연장
방열 관리
에어컨 및 내부 쿨링 팬을 통하여 적정온도 유지 및 관리 기능
셀 밸런싱
Passive 밸런싱을 적용하여 셀의 특성 및 배터리 용량에 맞도록 최적화 관리
셀 상태 측정
각 셀의 내부저항을 측정하고 배터리 팩의 용량을 측정 관리
SoC (State of Charge: 충전 상태) 관리
전류적산 방식(Coulomb counting)과 충/방전 조건에 따른 관리로 매우 정확한 SoC측정이 가능
제어 프로그램
원격운영 시 모든 프로그램은 원격으로 제어 및 관리가 가능
SAT BMS의 차별화
EMC(Electric Magnetic Compatibility:전자기파 적합성)대응
전자파 및 노이즈로부터 완벽한 필터링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및 설계기술 적용
완벽한 절연특성 회로
배터리와 회로 간 절연기능으로 데이터 모니터링 시 노이즈에 의한 오류 제로
스마트한 전류제한 계산
배터리의 환경변화에 따라 충 방전 전류 제한조건도 이를 반영하여 실 시간 계산 값을 적용
스마트프로그램
데이터 로그는 50가지 이상 조건설정의 결과로 실시간 셀 및 팩 결과를 얻을 수 있음
확장성 및 호환성
SAT BMS는 전체 팩 전압 최소 48V에서 최대 1,000V까지 대응 및 호환이 가능
온도변화 모니터링
셀의 온도변화에 따른 SoC(State of Charge: 충전 상태)및 전류제한 치가 알고리즘을 통해 실 시간 가변 되며 최적의 건상상태 유지